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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Works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KT Works(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개정 및 해석)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의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는 것 외에 이메일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3.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회사”의 전항 단서에 따른 약관의 불리한 변경에 대하여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게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고객 ”에게 제공하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해당 웹, 어플리케이션이 가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업자와 그 구성원의 사용자 또는 개인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3. “데이터”라함은 “고객”이 “앱”을 이용하여 입력 또는 생성 후 물리적인 데이터 서버에 저장된 자료를 의미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고객관리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신청 및 승낙)

① 이용계약은 “고객”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을 할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유료서비스는 만20세 미만자 포함)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 이용 또는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8. 이전에 “고객”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가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함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5조 (고객정보의 변경)

1. “고객”은 고객 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명, ID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사항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사항

제6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고객”이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고객”에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유료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를 신청한 시점 또는 서비스별 별도 시작시점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등)

①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추가ㆍ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ㆍ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4조(고객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영상, 음악 등 각종 컨텐츠 등의 원저작권자 또는 관련 원천권리권자와의 계약 종료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원천 데이터 확보가 어려운 경우
6. “고객”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7.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8.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휴지 또는 폐지 사유 및 휴지 또는 폐지일자 등을 휴지 또는 폐지 전에 우편, SMS, 유무선 전화 등 이용고객이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개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를 휴지 또는 폐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제1호의 경우 휴지 또는 폐지 30일 전에 개별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고객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위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홈페이지[https://www.ktworks.co.kr]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행정기관의 행정처분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제 4 장 서비스의 제공 등

제9조 (서비스 제공 및 유료화)

1.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Lite 서비스 업무관리, 파일함, 메신저, 일정, 사용현황 통계 등(“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기본 용량을 제공하며 , 기본 용량 초과 시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격 정책에 따라 추가용량을 유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Standard 서비스 Standard 서비스, 실시간 화상회의 (다자간 화상, 문서/동영상/화면 공유 등)

2.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고객”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고객”의 “데이터”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법원, 행정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고객”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고객”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홈페이지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2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의 공통적인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고객”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고객”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고객”은 시스템 장애로 인한 훼손에 대비하여 각종 “데이터”의 복제본을 마련하여야 하고, 백신 프로그램의 정기적 업데이트 및 점검을 통해 바이러스 등 유해환경의 노출을 예방하여야 하며 이를 해태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고객”은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고객” 중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1. “관리자”가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단체”에서 탈퇴할 경우 “관리자”는 해지 또는 탈퇴 전 “관리자” 권한을 다른 “고객”에게 이전해 주어야 합니다.
2. “관리자”는 본 서비스 이용에 있어 “단체”를 대표하며 단체의 규정에 따라 “단체”를 구성하고 있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고객” 중 “구성원”은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1. “구성원”은 고객가입 신청 시 “단체”를 선택하여야 하며 해당 “단체”의 “관리자”로부터 서비스 사용에 대한 승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2. “구성원”은 “단체”의 규정을 준수하고 “관리자”가 부여한 권한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3. “구성원”은 “관리자”가 더 이상 “관리자” 권한을 이행하지 못하는 상황임에도 “관리자” 권한을 이전하지 아니할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 “회사”로부터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제13조 (아이디와 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② “고객”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노출하거나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되며, 노출 및 도용 시 제3자의 이용에 따라 개인정보 노출, 부정 사용에 따른 민·형사 책임 및 이용 요금 부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고객”은 “고객”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③“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고객”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고객”이 “회사”에 제출한 e-mail주소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e-mail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잘못 제출하여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제출한 정보로 발송한 때에 “고객”에게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전체 “고객” 및 불특정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 위탁)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 등록정보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 등의 위탁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6조 (계약해지)

1.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사이트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이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 본인이 “서비스”의 탈퇴기능을 통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탈퇴 신청의 처리 여부는 “고객”이 “식별수단”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4. “고객”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고객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고객”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5.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가입 시 선택한 미이용 기간 (1년 혹은 2년) 만료 1개월 전 개인정보가 분리보관 또는 파기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고객”이 통지일로부터 1개월 내에 재접속을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해지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서비스를 해지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또는 파기합니다. 또한, “고객”의 이메일 또는 이동전화 연락처의 부재·변경·오류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 미이용 기간 만료 후 개인정보 파기 조치 등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본 조항에 의거 최종 접속 후 1년 혹은 2년간 접속 기록이 없는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를 해지하고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 또는 파기합니다.
6.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 상 의무를 위반한 경우 계약을 해제ㆍ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데이터”의 보관 및 이용 가부에 대해서는 제4항에 의합니다.

제 6 장 요금

제17조 (요금 및 결제)

1. 서비스의 이용요금 등은 홈페이지(https://www.ktworks.co.kr)에 공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당해 요금 월에 발생된 이용요금을 그 익월에 청구하며, 고객은 청구 받은 이용요금을 회사가 미리 정한 납입기한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서비스”에서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가격정책에 따라 매월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4.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납입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단, 개인 고객의 경우 일반전화요금 합산, 신용카드 결제 또는 자동이체 방법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일반전화 요금과 합산 청구
나. 신용카드 결제 또는 자동이체
다. 지로납부
5. “회사” 는 요금 등의 납입청구서를 납입기한 5일 전까지 고객에게 도착하도록 발송합니다.
6. “회사” 는 고객이 사용한 요금 등을 납입기한까지 납부하지 아니하였을 때 그 미납요금 및 그에 대한 월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익월 이용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7. 서비스 계약에 약정 할인이 있는 경우 고객이 약정 기간 도달 전 해지 시 약정 잔여기간에 비례하여 다음 산식에 따라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 위약금 = [무약정 월 이용 요금 – 약정기간 월 이용 요금] x [약정기간 - 이용기간]

제 7 장 손해배상

제18조 (손해배상)

①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이용약관 또는 해당 서비스에 관한 조항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단체”에 소속된 “관리자”와 “구성원”간의 분쟁 및 “구성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이 생성한 데이터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없으며 데이터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법 사항이나 개인간의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고객”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8월 27일부터 공포합니다.
본 약관은 2020년 11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